본문 바로가기
여행 카페 맛집/여행

전북 가볼만한곳 임실치즈테마파크

by bullhak 2022. 9. 19.
반응형

1958년 벨기에에서 선교사로 파견 온 지정환신부가 산양유를 이용해서 산양유 치즈를 만든 것이 시초다. 한국에서 낯선 산양유가 잘 팔리지 않자 공장을 세운 후 산양유로 치즈를 만들기 시작했으나, 제조기술이 떨어져 품질좋은 치즈가 생산되지 않았다.


이에 지정환 신부는 산양유가 아닌 우유로 치즈 생산에 들어가고, 3년간의 고생 끝에 해외에서 기술을 배워와 비로소 1969년 카망베르 치즈 생산에 성공하였다. 이는 주한미군 부대에서 빼돌려 불법유통되는 치즈가 전부였던 시절 한국 최초로 치즈 생산에 성공한 역사적 순간이었다.


이후 한국에서 사업을 벌이기 위해 직접 농림부 차관을 만나 허가를 요청했으나, 농림부 차관은 치즈 사업이 성공하지 못할 것이라고 단정하면서 허가하지 않았다. 결국, 지정환 신부는 허가 없이 공장을 운영하기에 이른다.

1970년 저장 기간이 짧고 보관이 힘든 카망베르 치즈 대신 체다 치즈를 생산하기 시작했고, 이렇게 만든 체다 치즈가 조선호텔에서 좋은 평가를 받아 대량 납품 계약을 맺으면서 임실치즈가 본격적으로 생산되게 되었다.

이후 1970년대 중반, 명동의 유네스코 회관에서 문을 연 한국 최초의 피자가게에서 모차렐라 치즈의 국내 생산을 주문하면서 1976년, 한국 최초로 모차렐라 치즈를 생산하게 된다. 이후 임실치즈공장은 주민 협동조합인 임실치즈농협으로 변경하였으며, 창립자인 지정환 신부는 운영권·소유권 등 그 동안 일구었던 임실치즈의 모든것을 임실치즈농협에 전부 넘겼다.

 

반응형

임실군의 치즈 산업은 그 규모에서 한국 제일이며 치즈의 브랜드 가치를 이용한 3차 산업이 활발하게 진행되고 있는 중이다. 제조공정 역시 선진국 수준의 첨단 기술을 적용하여 관리되고 있다. 문제는 가격이 저렴하지 않다는 평이 있으며, 임실 치즈를 사칭하는 사업자도 많으니 주의할 필요가 있다.

 

 

입장료 - 무료

화~일09:00~18:00
월요일 휴무

판매장은 연중무휴 9:00에 오픈
클로즈는 하절기 19:00, 동절기 18:00
(하절기:4~11월, 동절기:12~3월)

치즈체험 예약은 체험예정일 3일전에 인터넷으로 예약 가능
전화접수나 현장접수도 가능하나 체험시간 30분전까지는 완료해야 합니다.

체험관 직통 문화전화 063-643-2300

전라남도 가볼만한곳 순천드라마세트장 (tistory.com)

 

전라남도 가볼만한곳 순천드라마세트장

순천시 조례동에 있는 드라마 세트장은 12,000평 규모에 1960년대부터 80년대까지 시대별로 3개 마을 200여 채가 지어져 국내최대 규모를 자랑한다. 최근 인기드라마의 무대가 된 드라마 촬영장소가

takworld.tistory.com

전남 순천 가볼만한곳 송광사 헤어질결심 촬영지,템플스테이,힐링,무소유 (tistory.com)

 

전남 순천 가볼만한곳 송광사 헤어질결심 촬영지,템플스테이,힐링,무소유

송광사는 전라남도 순천시 조계산 기슭에 있는 사찰이며, 대한불교 조계종 제21교구 본사이고박찬욱 감독의 영화 헤어질 결심의 촬영지이다.합천 해인사, 양산 통도사와 더불어 한국 불교의 '

takworld.tistory.com

여수여행 강력추천 아르떼뮤지엄 (tistory.com)

 

여수여행 강력추천 아르떼뮤지엄

여수에 방문하면 꼭 방문하길 권하는 아르떼뮤지엄은 전남 여수시 박람회길1 국제관 A동 3층에 위치하고 있다. 평일 주말 따로 없이 관광객과 수학여행을 온 학생들로 항상 붐비는 곳이다. 여수

takworld.tistory.com

전북 남원 가볼만한 곳 랜드마크 광한루원 (tistory.com)

 

전북 남원 가볼만한 곳 랜드마크 광한루원

전라북도 남원시 천거동에 위치한 광한루원은 조선 중기 천체와 우주를 상징하여 조성한 한국의 대표적인 전통 누원이다. 하나의 건물인 광한루의 이름을 따서 누원의 이름이 

takworld.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