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 카페 맛집/여행

경기도가평 이탈리아 마을 피노키오와 다빈치

by bullhak 2021. 10. 24.
반응형

지난 5월 국내 최초의 이탈리아 테마파크가 가평에 문을 열었다. 토스카나 풍 건물에 이탈리아를 대표하는 인기 캐릭터 피노키오와 거장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작품들을 전시했다. 그리하여 이름도 피노키오와 다빈치다. 형제 격인 쁘띠프랑스와 주차장, 매표소, 출입구 등을 공유하는데, 규모는 피노키오와 다빈치가 두 배 정도 크다. 

 

피노키오와 다빈치는 메인 광장과 여러 개의 골목으로 이루어져 있다. 성문 안쪽에 마을을 배치한 모습이 중세 유럽의 고성을 연상케 한다. 입구와 광장을 잇는 제페토 골목은 특유의 이국적인 분위기로 시선을 사로잡는다. 건물 1층에 카페, 레스토랑 대신 이탈리아 문화를 엿볼 수 있는 가면 체험관과 앤틱 전시관이 있어 몰입도를 한층 높인다.

제페토의 골목은 피노키오와 다빈치의 첫 번째 골목이자 메인 골목. 4층 건물이 빈틈없이 들어선 데다 골목이 살짝 휘어져 있어 출구가 보이지 않을 땐 그 자체로 미로 같은 느낌을 준다. 한글 간판이 없어 이국적인 분위기도 잘 살릴 수 있다. 

 

반응형

 

 

제페토 골목 끝에 다빈치 광장이 있다. 피노키오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메인 포토존을 비롯해 로마 신화를 보여주는 각종 조각상과 분수, 거짓말을 하면 손목이 잘린다는 진실의 입 등 이탈리아를 상징하는 볼거리가 가득하다. 

 

제페토 거리를 둘러싼 건물의 2~3층은 ‘피노키오의 모험관’이다. 사기를 당하거나 서커스단에 팔려 가는 등 온갖 시련을 겪다가 말썽쟁이 생활을 청산하고 진짜 소년이 된 피노키오의 다사다난한 모험을 테마별로 전시 중이다. 제페토의 공방, 서커스장 등 극중 배경을 구현한 전시장을 걷다 보면 금방이라도 피노키오와 파란 머리 요정을 만날 것만 같다. 

 

광장은 피노키오와 다빈치의 메인 스폿이자 공간과 공간을 잇는 길목이기도 하다. 지하로 내려가면 레오나르도 다빈치의 발명품과 미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다빈치 전시관이, 왼편 언덕을 오르면 공연이 열리는 피노키오 극장과 알록달록한 베네치아 마을이 나타난다. 부지가 넓은 편은 아니지만 세분된 공간들이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발품을 파는 만큼 다양한 풍경을 마주할 수 있다. 출구를 찾아 유턴하기보다 새로운 길을 찾아 직진하길 권하는 이유다.

 

 

 

피노키오와다빈치

경기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619-1

place.map.kakao.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