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마그네슘부족? 스트레스? 눈떨림 증상 원인과 치료방법

by bullhak 2022. 10. 4.
반응형

흔히들 눈 떨림은 마그네슘 부족으로 알고 있다.

마그네슘 부족으로 눈떨림이눈 떨림이 발생하기도 하지만 스트레스로 인한 눈 떨림이 더 많다.

특히 눈꺼풀 떨림은 50대에 가장 많이 발생하고 남자보다 여자가 3배정도 더 많이 발생한다.

 


마그네슘 부족과 신경성 스트레스

눈 주위의 신경이 제대로 작동하려면 마그네슘 섭취가 필요하다. 편식을 하고나 평소 식습관이 나쁘지 않다면 녹황색 채소, 멸치, 현미, 콩, 견과류, 시금치, 바나나 같은 음식을 통해 마그네슘을 충분히 섭취할 수 있다. 하지만 눈 떨림 증상은 과도한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눈을 감는 근육 신경에 갑자기 이상이 생겨 발생할 수 있다는 것이다.

 

 


중년 여성 가운데 스트레스성 눈 떨림을 호소하는 경우가 많다. 질병관리청에 따르면 눈 깜박임을 조절하는 뇌 속의 신경세포가 연결된 신경회로망에 이상이 생기면 눈꺼풀 떨림이 발생한다. 스트레스 등 정신적 요인이 증상을 더 악화시킬 수 있다.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이 오래 지속되면 질병이다. 병원 신경과의 영역으로 눈꺼풀 연축이라는 신경계 질환일 가능성이 있다. 

 

반응형

 

눈꺼풀이 떨리는 증상을 병으로 생각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 눈이 감기는 증상도 생겨 TV 시청, 운전 등 일상생활에 지장을 줄 때 비로소 병원을 찾는다. 눈 깜박임 횟수의 증가, 눈에 자극이 느껴지기도 한다. 눈가 아래 얼굴 혹은 얼굴 아래 근육의 떨림, 눈썹 주변의 떨림 증상도 나타날 수 있다. 떨림 이전에 눈물이 나거나 눈부심이 먼저 나타난다. 충분한 수면과 휴식 후 증상이 호전되는 경우도 있다.



눈꺼풀 떨림의 강도나 범위가 넓어진다면 뇌신경 질환을 의심할 수 있다. 몸이 떨리는 파킨슨병이나 파킨슨 증후군의 전조 증상일 수도 있다. 이 병의 떨림은 주로 편한 자세로 앉아 있거나 누워 있을 때 나타나고 손이나 다리를 움직이면 사라진다. 또 뇌졸중이나 뇌종양 등 뇌질환의 신호일 수도 있다. 증상이 한 달 이상 지속되거나 강도가 심해지면 병원을 찾아야 한다.
눈 떨림 증상을 예방, 완화하기 위해서는 과로나 수면 부족, 스트레스를 피하는 것이 좋다. 커피 등 카페인 과다 섭취도 좋지 않다. 마그네슘이 많은 시금치 같은 진한 녹색 채소나 바나나 등을 자주 먹는 게 도움이 된다. 눈 주변의 신경세포에 빛이나 불편한 자극을 피하기 위해 선글라스를 착용하는 것이 좋다. 무엇보다 복식호흡, 명상 등 나만의 스트레스해소 법을 찾아야 한다.

반응형

댓글